Notice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m585
- m585 수리
- unity git
- 몬스터
- unity merge
- networkobject
- networkobject.networkid
- 유니티 머지
- Unity
- 유니티 브랜치 merge
- 유니티 합치기
- 유니티
- networkbehaviourid
- 유니티 해상도
- 유니티 해상도 설정
- nav거리
- stateauthority
- 깃허브 데스크탑 합치기
- githubdesktopmerge
- Github DeskTop Merge
- 유니티 해상도 변경
- NavMesh
- M590
- m590 수리
- navigation
- nav오브젝트사이거리
- 깃허브 데스크탑 병합
- 오브젝트 깜빡임
- unity 병합
Archives
- Today
- Total
집게사장의 꿈
LINQ 정렬 메서드 본문
시퀀스 요소의 오름차순 정렬
Orderby
public static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OrderBy<TSource,TKey> (
this 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TSource> source,
Func<TSource,TKey> keySelector);
반환
IOrderedEnumerable<TSource>
요소가 키에 따라 정렬된 IOrderedEnumerable<TElement>입니다.
예외
ArgumentNullException source 또는 keySelector가 null인 경우
Func<TSource,TKey> keySelector | TSource에서 오름차순을 위한 기준 값은 반환하는 대리자 |
*나이를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
class P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public static void OrderByEx1()
{
Pet[] pets = { new Pet { Name="Barley", Age=8 },
new Pet { Name="Boots", Age=4 },
new Pet { Name="Whiskers", Age=1 } };
IEnumerable<Pet> query = pets.OrderBy(pet => pet.Age);
foreach (Pet pet in query)
{
Console.WriteLine("{0} - {1}", pet.Name, pet.Age);
}
}
/*
This code produces the following output:
Whiskers - 1
Boots - 4
Barley - 8
*/
시퀀스 요소의 내림차순 정렬
OrderByDescending
public static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OrderByDescending<TSource,TKey> (this 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TSource> source,
Func<TSource,TKey> keySelector);
반환
IOrderedEnumerable<TSource>
요소가 키에 따라 정렬된 IOrderedEnumerable<TElement>입니다.
예외
ArgumentNullException source 또는 keySelector가 null인 경우
Func<TSource,TKey> keySelector | TSource에서 오름차순을 위한 기준 값은 반환하는 대리자 |
*나이를 기준으로 내림차순 정렬
class P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internal class Test // 웰컴 키트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t[] pets = { new Pet { Name="Barley", Age=8 },
new Pet { Name="Boots", Age=4 },
new Pet { Name="Whiskers", Age=1 } };
IEnumerable<Pet> query = pets.OrderByDescending(pet => pet.Age);
foreach (Pet pet in query)
{
Console.WriteLine("{0} - {1}", pet.Name, pet.Age);
}
}
}
시퀀스 요소를 다시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ThenBy
public static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ThenBy<TSource,TKey> (
this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source,
Func<TSource,TKey> keySelector);
this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source | 이미 정렬된 요소가 들어있는 시퀀스 |
Func<TSource,TKey> keySelector | 다시 정렬할 기준 키값을 반환하는 대리자 |
* IOrderedEnumerable로 이미 정렬된 요소를 지정된 키값을 기준으로 다시 정렬하는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fruits = { "grape", "passionfruit", "banana", "mango",
"orange", "raspberry", "apple", "blueberry" };
//이미 정렬된 시퀀스를 다시 문자열의 사전 순으로 정렬합니다.
IEnumerable<string> query =
fruits.OrderBy(fruit => fruit.Length).ThenBy(fruit => fruit);
foreach (string fruit in query)
{
Console.WriteLine(fruit);
}
}
시퀀스 요소를 다시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ThenByDescending
public static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ThenBy<TSource,TKey> (
this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source,
Func<TSource,TKey> keySelector);
this System.Linq.IOrderedEnumerable<TSource> source | 이미 정렬된 요소가 들어있는 시퀀스 |
Func<TSource,TKey> keySelector | 다시 정렬할 기준 키값을 반환하는 대리자 |
* IOrderedEnumerable로 이미 정렬된 요소를 지정된 키값을 기준으로 다시 정렬하는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fruits = { "grape", "passionfruit", "banana", "mango",
"orange", "raspberry", "apple", "blueberry" };
//이미 정렬된 시퀀스를 다시 문자열의 사전 순으로 정렬합니다.
IEnumerable<string> query =
fruits.OrderBy(fruit => fruit.Length).ThenByDescending(fruit => fruit);
foreach (string fruit in query)
{
Console.WriteLine(fruit);
}
}
'기타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C# 1916 내려가기 (0) | 2024.08.14 |
---|---|
2의 보수 (0) | 2024.07.31 |
LINQ SelectMany 시퀀스 평면화 (0) | 2024.07.24 |
LINQ 집합 (0) | 2024.07.23 |
LINQ 집계함수 (0) | 2024.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