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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Shared Tutorial #1 본문

유니티/Fusion

Fusion Shared Tutorial #1

Krapboss 2024. 6. 4. 14:19

 

 

https://doc.photonengine.com/ko-kr/fusion/current/tutorials/shared-mode-basics/1-getting-started

 

Fusion 2 1 - Getting Started | Photon Engine

Fusion Shared Mode Basics explains the initial steps required to start a Fusion project. A general understanding of Unity and C# is expected.

doc.photonengine.com

 

 

1. SDK 다운로드 및 기본 설정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Asset Serialization > Mode. => ForceMode로 강제 텍스트 변환이 필요

 

Assembly.dll 을 호환을 위한 cecil추가

 Window > Package Manager > Click the + icon > Add package from git

URL추 com.unity.nuget.mono-cecil@1.10.2.

 

Fusion 에셋 임포트

 

 

 


2. photon app 만들기 및 유니티 프로젝트에 붙여넣기

 

 

 

 


 

3. 초기 셋업 생성

 

 

  • Prototype RunnerNetwork RunnerFusion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핵심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스크립 Network Events을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세션 참여 또는 탈퇴와 같은 다양한 네트워크 이벤트에 자신의 기능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Prototype Network StartFusion Room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는 부트스트랩[미리 정해진 표준] GUI가 포함된 프로토타입 구성 요소입니다.

 


4. 플레이어 추가 및 컴포넌트 추가

 

 

이름 : PlayerCharacter

컴포넌트 추가 후 프리팹 화

  • NetworkObject 이 구성 요소는 모든 피어가 참조할 수 있도록 개체에 네트워크 ID를 제공합니다.
  •  
  • CharacterController. 이는 나중에 플레이어 캐릭터를 이동하기 위한 이동 코드에서 사용됩니다.
  •  
  • NetworkTransform 자동으로 개체의 위치를 ​​다른 클라이언트와 동기화

 

 


 

5. 스폰 스크립트 추가 후 Runner 오브젝트에 배정

 

다른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붙이면 작동하지 않고, Runner가 존재하는 스크립트에만 붙여야 됨

using Fusion;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Spawner : SimulationBehaviour, IPlayerJoined
{
    public GameObject PlayerPrefab;

    //플레이어가 참가하면 실행될 인터페이스
    public void PlayerJoined(PlayerRef player)
    {
        if (player == Runner.LocalPlayer)
        {
            Runner.Spawn(PlayerPrefab, new Vector3(0, 1, 0), Quaternion.identit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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