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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한폭의 그림을 만들리

카메라 입력 및 OrthographicSize

Krapboss 2024. 6. 16. 04:08

 

한 일
이동 이동은 InputManager를 통해 처리하고, InputData만 가져와 비교하여 사용하였다.
LeftBottom, RightTop 값을 Clamp하여 이동을 제한하였다.
줌인 아웃 PC : 휠
모바일 :  두 손가락 드래그
모바일과의 구분 전처리 지시문을 사용하여 구분
카메라를 그림 크기에 맞추 게임 시작 시 현재 그림의 배경에 해당하는 Spite를 읽어와 화면 비율에 따른 OrthographicSize를 지정하였다.

 

 

결과

 

 

Movement 입력 처리

 

클릭 한 곳에 UI가 위치하면  카메라가 움직이면 안되기에, Canvas UI의 존재를 먼저 판단하고 입력을 처리했다.

 

 

문제점 카메라가 이동 후 이동된 좌표에서 ScreenToWorldPoint를 통한 좌표를 생성한 것이 input.S2WTouchPosition에 저장되었다.
그래서 오브젝트 떨림 현상이 발생함
해결 previosPosition 에 이동 후의 좌표를 넣어 예방

 

 

 

카메라 OrthographicSize

 

필요성 처음 시작 시 모든 이미지의 크기가 상이할 것인데, 그에 따라 카메라가 해당 이미지에 맞추어 크기를 자동으로 설정하면 편리함.
방법 화면 비율을 이미지 가로 사이즈에 나누어서 이미지에 해당하는 새로 사이즈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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