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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게사장의 꿈
카메라 입력 및 OrthographicSize 본문
한 일
이동 | 이동은 InputManager를 통해 처리하고, InputData만 가져와 비교하여 사용하였다. LeftBottom, RightTop 값을 Clamp하여 이동을 제한하였다. |
줌인 아웃 | PC : 휠 모바일 : 두 손가락 드래그 |
모바일과의 구분 | 전처리 지시문을 사용하여 구분 |
카메라를 그림 크기에 맞추 | 게임 시작 시 현재 그림의 배경에 해당하는 Spite를 읽어와 화면 비율에 따른 OrthographicSize를 지정하였다. |
결과
Movement 입력 처리
클릭 한 곳에 UI가 위치하면 카메라가 움직이면 안되기에, Canvas UI의 존재를 먼저 판단하고 입력을 처리했다.
문제점 | 카메라가 이동 후 이동된 좌표에서 ScreenToWorldPoint를 통한 좌표를 생성한 것이 input.S2WTouchPosition에 저장되었다. 그래서 오브젝트 떨림 현상이 발생함 |
해결 | previosPosition 에 이동 후의 좌표를 넣어 예방 |
카메라 OrthographicSize
필요성 | 처음 시작 시 모든 이미지의 크기가 상이할 것인데, 그에 따라 카메라가 해당 이미지에 맞추어 크기를 자동으로 설정하면 편리함. |
방법 | 화면 비율을 이미지 가로 사이즈에 나누어서 이미지에 해당하는 새로 사이즈를 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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