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오브젝트 깜빡임
- 깃허브 데스크탑 합치기
- 유니티 해상도 변경
- 유니티 해상도
- githubdesktopmerge
- stateauthority
- M590
- 몬스터
- m585 수리
- Github DeskTop Merge
- networkobject
- 유니티 해상도 설정
- NavMesh
- Unity
- navigation
- 깃허브 데스크탑 병합
- networkobject.networkid
- unity merge
- networkbehaviourid
- 유니티 브랜치 merge
- 유니티
- m585
- 유니티 머지
- m590 수리
- unity git
- nav거리
- nav오브젝트사이거리
- unity 병합
- 유니티 합치기
Archives
- Today
- Total
집게사장의 꿈
백준 C# 30802 웰컴 키트 본문
문제
옷을 주문하는데, 있어 최소 주문 개수가 정해져 있는데,
각 사이즈 별로 옷을 주문하는 개수가 상이하여,
각 사이즈의 주문 개수에 따라 옷의 묶음 수를 구해야한다.
인원수 별로 펜을 준비해야 되는데, 펜의 묶음의 수와 나머지를 구하는 것
해결
최소 옷의 묶음은 1이고, 1개의 묶음을 주문하려면 1개의 옷이 필요로 하기에, (기본 번들 수 -1) 를 더하여 계산한 값을 모두 더한다.
기본 번들수 -1을 하는 이유는 옷의 개수가 0일 경우에도 1개의 묶음 수가 카운트 될 수 있기 때문.
internal class E30802 // 웰컴 키트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um = int.Parse(Console.ReadLine());
int[] order = Console.ReadLine().Split().Select(int.Parse).ToArray();
int[] bundle = Console.ReadLine().Split().Select(int.Parse).ToArray();
Console.WriteLine($"{order.Select(x => (x + bundle[0] - 1) / bundle[0]).Sum()}\n{sum / bundle[1]} {sum % bundle[1]}");
}
}
*order.Select(x => (x + bundle[0] - 1) / bundle[0]).Sum()
최소 번들 수를 모두 더한 값
'기타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C# 2292 벌집 (0) | 2024.07.10 |
---|---|
백준 C# 1978 소수 찾기 (0) | 2024.07.10 |
백준 C# 4153 직각삼각형 (0) | 2024.07.09 |
백준 C# 2920 음계 (0) | 2024.07.09 |
백준 C# 2577 숫자의 개수 (0) | 2024.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