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디자인패턴 [디자인 패턴] Command - [!!출처!!]https://unity.com/kr/resources/level-up-your-code-with-game-programming-patterns Level up your programming with game programming patterns Our new e-book explains well-known design patterns and shares practical examples for using them in your Unity project. unity.com 하나 이상의 명령 개체를 캡슐화하여 저장일련의 작업을 지연하거나 실행, 취소가 가능해짐입력기록을 유지하는 것 Command의 시각화 ICommand 캡슐화된 동작을 실제 구현하기 위해 사용 MoveCommand ICommand를 상속받아 실제 움직임을 위한 동작을 구현 PlayerMover 플레이어의 이동 경로를 표시 InputManager CommandInvoker에 MoveCommand를 생성해서 보냄으로서, ICommand를 저장시킴 CommandInvoker ICommnad 객체를 저장 후 요청에 따라 지정된 동작을 수행함.새로운 입력이 들어오면 Redo 스택을 클리어 하고 새로운 UndoStack만 저장 InputManager.cs MoveCommand CommandInvoker.cs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집게사장의 꿈 '기타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 패턴]Observe (0) 2024.05.21 [디자인 패턴] State (0) 2024.05.21 [디자인 패턴] ObjectPool (0) 2024.05.19 [디자인 패턴] Factory (0) 2024.05.19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0) 2024.05.19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디자인 패턴]Observe 2024.05.21 [디자인 패턴] State 2024.05.21 [디자인 패턴] ObjectPool 2024.05.19 [디자인 패턴] Factory 2024.05.19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