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디자인패턴 [디자인 패턴] ObjectPool - [출처] https://www.youtube.com/live/iyeRmq24HVk?si=OOcdDITtnTun-6vi 미리 초기화되어 준비된 상태인 오브젝트 세트를 사용한다.오브젝트 필요 시 새로 인스턴스화하는 대신 오브젝트를 활성화하여 사용사용 종료 시 해당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며 반환Hiccup, GC Spike 예방[유니티 API로 지원] 가져올 때는 Active, 반환할 때는 비활성화를 한다. PooledObject를 상속받은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사용한다. PooledObject를 Stack에서 꺼내 사용하고, 넣어서 보관한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집게사장의 꿈 '기타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 패턴]Observe (0) 2024.05.21 [디자인 패턴] State (0) 2024.05.21 [디자인 패턴] Command (0) 2024.05.21 [디자인 패턴] Factory (0) 2024.05.19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0) 2024.05.19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디자인 패턴] State 2024.05.21 [디자인 패턴] Command 2024.05.21 [디자인 패턴] Factory 2024.05.19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2024.05.19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