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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Factory

Krapboss 2024. 5. 19. 01:40

[!!!출처!!!]https://www.youtube.com/live/iyeRmq24HVk?si=am78ws3mSXKsPsPN

 

 


객체 생성을 위한 패턴
객체 생성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구현의 분리
객체 생성과 관련된 많은 세부 정보를 캡슐화
새로운 객체를 생성 방식에 대한 확장 가능

팩토리 메서드 VS 추상 팩토리
키밸류 딕셔너리를 이용한 아이템 탐색을 활용할 수 있음
아이템 생성의 경우 static, Singleton 객체에서 많이 사용
Object Pool과 병행해서 사용

 

 

 

 

부적절한 예시
적절한 예시

아이템 생성에 대해서는 Factory에 넘겨서 생성을 요청.

 

 

 

 

 

IProduct 각 물품에 대한 정의를 포함한 인터페이스
Factory 실제 생성되는 공장역할을 하며, IProduct의 물품을 생성한다.
ProductA 실제 물품에 대한 정의가 포함되어 있고, 각 물품을 나타낸다.
ConcreteFactoryA ProductA 에 대한 생성
각 물품에서 생성 시 실되어야 하는 동작을 정의할 수 있음.
ProductA 에 정의된 IProduct를 넘겨줌으로서, 각 객체에 대한 개별적인 동작을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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