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제작/한폭의 그림을 만들리

UI를 통한 퍼즐 조각 꺼내기

  • -

 

문제점

UI와 Object를 자연스럽게 꺼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했는데,

Scroll의 Rect의 범위를 사용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그 후, 각 UI의 Rect의 Local 범위 내에서 상단을 벗어났을 경우 생성 되도록 했다.

 

 

시도 1
Rect의 범위 판단

 

ScrollRect의 실제 UI 좌표 상단을 벗어나면 실행을 오브젝트를 생성하려고 했지만, 내가 생각했던 Position 값과는 상이하여 실패했다.

public static void GetBoundaryPosition(RectTransform rect, out RectBoundaryPosition rectPos)
{
    //피봇을 기준으로 한 가로 세로 반지름값
    float xPivotWidth = rect.pivot.x * rect.rect.width;
    float yPivotHeight = rect.pivot.y * rect.rect.height;

    //피봇과 고려한 xMin, yMax 값에서 오차값을 더해 (0,0)[좌하] ~ (W, H)[우상] 값으로 변환
    rectPos.BottonLeft = new Vector2(rect.rect.xMin + xPivotWidth, rect.rect.yMin + yPivotHeight);
    rectPos.TopRight = new Vector2(rect.rect.xMax + xPivotWidth, rect.rect.yMax + yPivotHeight);

    //실제 스크린 사이즈에 맞도록 변경하는 로직이 필요하다.

}

 

 

실제로 결과값을 보면 (Screen.width = 400 ,  Screen.height = 400)  인데,  

Bound의 좌상단 값은 (1211.71, 1211.71)이 나온다.

 

 

 

 

시도 2
RectTransformUtility.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

 

Pivot을 기준으로 상단에서 Exit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면 퍼즐 조각이 생성되도록 만들었다.

 

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  지정 UI 내에서의 Touch 좌표의 Pivot을 기준으로 한 Local Position을 반환한다.

 

void OverTheRect(PointerEventData eventData)
{
    if (_overTime < OverTime) return;

    Vector2 localPointerPosition;
    RectTransformUtility.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myRect, eventData.position, eventData.pressEventCamera, out localPointerPosition);

    Debug.Log("벗어남"+localPointerPosition);

    bool overTheRect = localPointerPosition.y > (myRect.rect.height* OffserOver * (1-myRect.pivot.y));

    if (overTheRect)
    {
        Debug.Log("퍼즐 조각을 생성합니다");
        puzzleData.StartTransition(CancleTransition, SuccessTransition);

        myView.StopScroll();
        imageItem.enabled = false;
    }
}

 

 

 

 

 

 

+ 퍼즐을 꺼냈을 때는 InputManager로 입력을 따로 처리해 마우스 포지션으로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었다.

인풋 매니저 터치 입력
각 퍼즐 데이터

 

'제작 > 한폭의 그림을 만들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 기능 완성  (0) 2024.06.17
중복된 퍼즐 조각의 해결  (0) 2024.06.17
카메라 입력 및 OrthographicSize  (0) 2024.06.16
중간 결산 24.6.15  (0) 2024.06.15
퍼즐 오브젝트의 Sort 정렬  (0) 2024.06.15
Contents

아핫

땡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