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navigation
- 오브젝트 깜빡임
- Unity
- 깃허브 데스크탑 병합
- NavMesh
- githubdesktopmerge
- 깃허브 데스크탑 합치기
- unity git
- 몬스터
- 유니티 해상도 설정
- nav오브젝트사이거리
- unity merge
- networkbehaviourid
- 유니티 합치기
- stateauthority
- networkobject.networkid
- m590 수리
- nav거리
- 유니티 해상도 변경
- 유니티 브랜치 merge
- m585 수리
- 유니티 해상도
- m585
- M590
- 유니티 머지
- networkobject
- unity 병합
- 유니티
- Github DeskTop Merge
Archives
- Today
- Total
집게사장의 꿈
[Unity] GPU 병목 해결 버텍스 줄이기 본문
*테스트 기기 Galaxy S8

텍스쳐 대역폭을 줄이기 위한 크기 변경
GPU가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텍스쳐를 읽어오는데, 모바일에서는 메모리의 대역폭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이즈를 줄이고, 압축포맷을 변경하여 전체적인 크기를 줄인다.
-별로 효과가 없었다.
버텍스 수 줄이기
버텍스 수가 2M 정도 되는데 이것 때문에 GPU 병목이 발생한다는 것으로 어느정도 결론이 났음.

* 아래 버텍스 Simpifier API를 활용해 병합된 메시들을 Vertex를 줄여서 생성할 것임
https://thegamedev.guru/unity-gpu-performance/unity-mesh-simplifier/
Simplify Your Life With Unity Mesh Simplifier
Lose those extra vertices you don't need from your meshes and make the life of your GPU a bit easier.
thegamedev.guru
* 버텍스 수 줄이기 전에 보는 메모리 프로파일러에서의 Mesh 수

*버텍스 Qauility 0.5 세팅한 결과값

![]() |
![]() |
결과 | |
메모리 사용량 | 49.6MB => 25.8MB |
Vertex 수 | 390339 => 163770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회전 배치[룰렛] (0) | 2024.10.26 |
---|---|
유니티 알쓸유잡 (0) | 2024.06.13 |
[Unity] Localization Key[ID] 값 비교 (0) | 2024.03.13 |
[Unity] AGP 호환성 문제 (We recommend using a newer Android Gradle plugin to use compileSdk = 3x) (0) | 2024.03.08 |
[Unity]no valid user created or default window layout found unity (0) | 2024.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