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GPU 병목 해결 버텍스 줄이기 - *테스트 기기 Galaxy S8 텍스쳐 대역폭을 줄이기 위한 크기 변경 GPU가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텍스쳐를 읽어오는데, 모바일에서는 메모리의 대역폭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이즈를 줄이고, 압축포맷을 변경하여 전체적인 크기를 줄인다. -별로 효과가 없었다. 버텍스 수 줄이기 버텍스 수가 2M 정도 되는데 이것 때문에 GPU 병목이 발생한다는 것으로 어느정도 결론이 났음. * 아래 버텍스 Simpifier API를 활용해 병합된 메시들을 Vertex를 줄여서 생성할 것임 https://thegamedev.guru/unity-gpu-performance/unity-mesh-simplifier/ Simplify Your Life With Unity Mesh Simplifier Lose those extra vertices you don't need from your meshes and make the life of your GPU a bit easier. thegamedev.guru * 버텍스 수 줄이기 전에 보는 메모리 프로파일러에서의 Mesh 수 *버텍스 Qauility 0.5 세팅한 결과값 결과 메모리 사용량 49.6MB => 25.8MB Vertex 수 390339 => 163770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집게사장의 꿈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알쓸유잡 (0) 2024.06.13 [Unity] Localization Key[ID] 값 비교 (0) 2024.03.13 [Unity] AGP 호환성 문제 (We recommend using a newer Android Gradle plugin to use compileSdk = 3x) (0) 2024.03.08 [Unity]no valid user created or default window layout found unity (0) 2024.03.08 [Unity] 모바일 기기를 위한 이미지 포맷 (0) 2024.03.06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유니티 알쓸유잡 2024.06.13 [Unity] Localization Key[ID] 값 비교 2024.03.13 [Unity] AGP 호환성 문제 (We recommend using a newer Android Gradle plugin to use compileSdk = 3x) 2024.03.08 [Unity]no valid user created or default window layout found unity 2024.03.08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